방법론 - Agile Development Methodology
솔직히 몇번 해 보니 맘에는 안 듣다. 역시 내 스타일은 아니다. 하지만 대세인 만큼 안 할수가 없으니 정리를 해 보기로 한다.
참고 페이지: http://agilemethodology.org/
http://flearning-blog.tistory.com/230
Agile Development (민첩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)
전통적인 SW 개발방식인 폭포수 (waterfall) 개발 방식의 단점을 보완 (동의 안함)
즉 사용자, 개발자, 테스터가 한 조를 이뤄 사용자 시나리오 (user story)를 개발.
Step1: 팀 구성원들이 모여서 무엇을 개발할것인지 회의 한다. (scrum)
진행한일, 진행중인 일, 진행해야할 일에 대해 리스트 작성후 체크.
Step2: 구현할 기능을 나누고 언제까지 작업할지 우선순위를 선정한다.
이것을 위해 진행사항을 바로바로 기록하고 공유할 위키 시스템이 필요 (trello, slack)
Step3: 주기적으로 구현된 부분을 협의하고 토론한다.
즉 Agile은 프로젝트의 life cycle 동안 반복적인 개발을 하며 형식적인 절차 최소화를 했다.
즉 단위 테스트와 비슷한 기능단위로 개발하고 검증하고 테스트하고 서비스 하기 인듯 하다.
WaterFall 개발방식
단계: 요구사항 분식 - 기획 - 디자인 - 코딩 - 테스트 - 릴리즈의 단계를 지님.
완벽하게 한 단계가 끝난다음 다음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에러를 줄일수는 있으나 시간이 많이 소비됨.
참고 페이지: http://agilemethodology.org/
http://flearning-blog.tistory.com/230
Agile Development (민첩한 소프트웨어 개발 방식)
전통적인 SW 개발방식인 폭포수 (waterfall) 개발 방식의 단점을 보완 (동의 안함)
즉 사용자, 개발자, 테스터가 한 조를 이뤄 사용자 시나리오 (user story)를 개발.
Step1: 팀 구성원들이 모여서 무엇을 개발할것인지 회의 한다. (scrum)
진행한일, 진행중인 일, 진행해야할 일에 대해 리스트 작성후 체크.
Step2: 구현할 기능을 나누고 언제까지 작업할지 우선순위를 선정한다.
이것을 위해 진행사항을 바로바로 기록하고 공유할 위키 시스템이 필요 (trello, slack)
Step3: 주기적으로 구현된 부분을 협의하고 토론한다.
즉 Agile은 프로젝트의 life cycle 동안 반복적인 개발을 하며 형식적인 절차 최소화를 했다.
즉 단위 테스트와 비슷한 기능단위로 개발하고 검증하고 테스트하고 서비스 하기 인듯 하다.
WaterFall 개발방식
단계: 요구사항 분식 - 기획 - 디자인 - 코딩 - 테스트 - 릴리즈의 단계를 지님.
완벽하게 한 단계가 끝난다음 다음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에러를 줄일수는 있으나 시간이 많이 소비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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